벨리시마
Column

2021년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을 알면 해답이 보인다(칼럼 이태미)

벨리시마 2021-01-11 15:31:29

본문

2021년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을 알면
해답이 보인다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에스테틱 업계는 위기를 맞이했다. 그렇지 않아도 레드오션인 이곳에서, 유례 없는 바이러스의 출현은 에스테틱 뿐 아니라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놓았다. 그리고 그 상황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렇다고 시국을 탓하며 영업에 손 놓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숍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알아야 매출이 보인다. 신규 확진자가 1000명에 육박하는 이 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21년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글 이태미



좁은 선택지, 확실한 타깃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숍이 많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과유불급인 법이다. 고객들은 많은 선택지 앞에서 고민하게 된다. 도대체 무엇이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인지, 주력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 수 없어 혼란스러워한다. 그럴 땐 관리 프로그램의 개수를 조금만 줄여보자. 그리고 관리 소개 글에 숫자나 특정 직업명을 넣도록 하자. 예를 들어 ‘30대 주부가 가장 많이 받는 관리’, ‘스튜어디스가 가장 많이 받는 관리’ 등의 수식어를 쓰면 타깃 고객을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다.


ac20c00a9c6930c85d027a9d1f4e9f9e_1610346620_9556.jpg 


홈케어 제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숍 방문을 두려워하는 고객이 늘면서 홈케어 제품의 판매가 중요해지고 있다. 숍들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홈케어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고객을 설득해야 홈케어 재품을 통한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 고객에게 확실하게 권유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한 방법으로 부담을 느끼는 고객도 있다. 그렇기에 고객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곳에 POP나 배너를 활용하여 광고하는 것이 좋다. 이때에도 확실한 타깃을 설정하여 문구를 쓰자. 예를 들어 ‘○○관리받은 후 홈케어로 사용하면 효과 높은 제품’이라고 쓴다면 ○○관리를 받은 고객은 제품에 대해 먼저 설명을 요구할 것이다.


작은 선물로 부가가치를
쿠폰 하나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요즘 비포 애프터가 확실한 후기를 사진과 함께 SNS에 올리면 커피 쿠폰을 주는 방법의 이벤트가 유행하고 있다. 그리고 기존 고객의 소개로 신규 고객이 방문하면, 그 감사함을 쿠폰으로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장기간 오지 않는 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장기간 오지 않았던 고객은 관리를 받고 싶어도 숍에 방문하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과거에 절친했던 친구도 오랜만에 만나려면 어색한 것처럼 말이다. 이럴 때 고객에게 안부 인사를 하며 커피 쿠폰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고객의 생일이라면 축하 메시지와 함께 주는 것도 좋다. 가볍게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라고 먼저 손을 내밀면 고객도 어색함을 풀고 그 손을 잡을 것이다.


콘셉트가 명확한 숍
에스테틱숍은 너무나 많다. 수많은 숍 중에 우리 숍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를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가. 우리 숍만의 특색, 장점은 무엇일까. 우리 숍은 다 잘한다는 말은 이제 먹히지 않는다.


음식점을 예로 들어 보자. 한 번쯤 이 집에서 제일 맛있는 게 무엇이냐는 질문을 해봤을 것이다. 만약 그것에 대한 대답으로 ‘냉면’을 들었다면, 당신은 ‘냉면’이 먹고 싶을 때 그곳을 갈 것이다. 그리고 그 집이 정말 ‘냉면’을 잘한다면 ‘냉면 맛집’으로 소문나서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것이다.


에스테틱숍도 마찬가지이다. 처음에는 모든 타입의 고객을 유치하려 하지 말고, 하나의 주력 프로그램을 정하자. 우리 숍에서 제일 자신 있는 관리를 하나 정해 타깃층을 잡고 점차 숍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추가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자. 예를 들어 문제성 피부에 대한 관리를 주력 프로그램으로 설정한 뒤, 추후에 복부 관리와 같은 프로그램을 추가해도 좋다. 만약 창업을 앞둔 시점이라면, 지금부터 숍의 콘셉트를 정하면 된다. 반대로 이미 숍을 운영하고 있다면, 기존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어떤 고객이 오는지, 어떤 관리를 받는지 살펴보자. 그것이 곧 우리 숍의 콘셉트인 것이다.


ac20c00a9c6930c85d027a9d1f4e9f9e_1610346638_4245.jpg

마스크로 인한 피부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
마스크 착용이 지속됨에 따라 갖가지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본래 피부 문제가 있었던 고객은 더 악화된 피부 상태에 당황하고, 모태 피부 미인이었던 이들도 마스크 앞에서 생긴 피부 문제에 어찌할 줄 모르는 상태이다.


이럴 때일수록 고객은 더 전문적이고 실력 좋은 에스테티션을 찾는다. 어떤 상황에서라도 피부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관리해주는, 믿음직한 에스테티션 말이다. 그러니 이제 전문성을 강화해야 할 때이다.


1:1 맞춤 관리, 예약 시스템
고객마다 갖고 있는 피부 문제, 받고 싶은 관리는 모두 다르다. 이러한 이유로 1:1 맞춤 관리와 예약 시스템을 하는 숍들이 늘고 있다. 고객은 이제 나만을 위한 특별한 관리를 원한다. 그리고 이러한 관리를 받았을 때 에스테티션의 전문성을 더욱 느낄 수 있고 이것은 숍에 대한 신뢰도에 영향을 미친다. 이제 숍 운영을 위해서 맞춤 관리는 필수이다.


고객의 데이터 확보
정보화시대에는 무엇을 하든지 필요한 정보를 얼마만큼 확보했느냐가 그 일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에스테틱숍 운영에서도 정보의 역할은 중요하다.


에스테틱 정보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일 것이다. 만약 데이터가 없다면 지금이라도 고객을 직업별, 나이별로 구분해서 정리해보자. 그러면 어떤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준비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고객 유치를 위한 전략을 짤 수 있을 것이다.


ac20c00a9c6930c85d027a9d1f4e9f9e_1610346655_8941.jpg

SNS 마케팅
2020년은 온라인 판매,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SNS 마케팅에 관한 관심이 증폭된 한 해였다. 온라인 판매로 매출을 올린 숍들이 증가하며 너도나도 SNS 마케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2021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해야 할까.


요즘은 지나가다 숍의 외관만 보고 무심코 들르는 고객은 많지 않다. 모두 SNS나 전화 문의를 통해 사전 정보를 얻고 숍에 방문한다. 그렇기에 최소한 두 개 정도의 SNS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업데이트한 지 시간이 오래되었다면 지금이라도 게시물을 올리자. 오래된 정보일수록 고객의 신뢰도는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를 올려야 할까. 인터넷 쇼핑몰의 예를 들어보자. 우리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 반드시 살펴보는 것이 있다. 바로 소비자들이 직접 쓴 후기이다. 그것은 글이 아닌 사진일수록 더욱 직관적이다. 수많은 쇼핑몰에서 글로 된 후기보다 포토 후기를 썼을 경우 적립금을 더 많이 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에스테틱 후기도 마찬가지이다. 고객의 임상 결과를 올려 한눈에 예비 고객의 눈을 사로 잡아야 한다.


ac20c00a9c6930c85d027a9d1f4e9f9e_1610346668_7439.jpg

직원 관리
1인숍이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직원을 둔 숍도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직원과의 갈등이 있을 수 있고, 퇴사하는 직원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은 매출에 영향을 준다. 그렇기에 직원 관리의 중요성이 여전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 직원에게 적정한 휴식을 주는 복지도 중요하지만 그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서포트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교육을 통해 그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사람 대 사람으로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비주얼과 실용성을 갖춘 인테리어
어느 곳이나 인테리어는 중요하다. 특히 피부의 개선뿐 아니라 힐링을 선사하는 에스테틱숍은 인테리어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물론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아름답고 깨끗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도 좋다. 하지만 비주얼뿐 아니라 실용성 이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인테리어라면 고객의 마음을 충족해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인테리어를 할 때 신경 써야 할 몇 가지 부분을 체크해보자.


·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색상이 밝은가.
· 상담실 안에 있는 고객의 의자와 에스테티션의 의자 거리가 적당한가.
· 난방이 잘 되는가.
· 내부 공기를 쾌적하게 하고 있는가.
· 조명의 위치와 밝기가 적절한가.
·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가.
· POP와 제품 등이 고객의 시선이 잘 가는 곳에 위치해있는가.
· TV의 위치가 적절한가.

지금까지 올해에 실행해야 할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에 대해 짚어보았다. 당장 실천이 어렵더라도 알아두면 숍 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사실 숍의 특징에 따라 적용해야 할 마케팅은 다르다. 숍 운영을 앞두고 있느냐, 운영 중이냐에 따라도 달라질 것이다. 하지만 본질은 같다. 언제나 고객과 직원을 생각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에스테틱 마케팅의 첫 단추이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앞에 언급된 몇 가지의 팁으로, 힘든 시기에도 마음을 다잡고 건설적인 숍 운영에 힘써보자.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이태미님의 댓글

이태미 작성일

오 감사합니다^^

Total 177건 1 페이지
  • RSS

고객 피부를 뒤덮은 색소의 모든 것

에스테틱 관리에서 미백 관리가 주목받고 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무패’라는 말이 있다. 얼굴에 생기기 쉬운 기미와 주근깨, 검버섯에 대해 의학전문의로부터 자세히 들어보자. 고객의 피부를 괴롭히는 색소를 정확히 이해하자.글 강재구 원장 색소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가장 흔한 원인이 자외선이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노사이트가 멜라닌을 만들어 피부 위로 올려보낸다. 이것이 가장 널리 알려진 칙칙함의 원인이다. 이외에도 유전적인 원인이 있다. 색소가 잘 생기는 피부로 타고난 …

벨리시마 2023-11-03 12:42:59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인도> (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인도>5000년의 역사를 가진 인도 의학인 아유르베다를 공부하기 위해선 20년도 부족하다. 실제 인도에서는 의사 자격이 주어진 사람들이 아유르베다를 처방한다. 스파 테라피스트에게 아유르베다라는 학문은 처음부터 끝까지 마스터하지는 않더라도 마사지 측면에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다.다양한 나라의 테라피를 배우러 직접 그 나라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 점점 사라지던 시기가 찾아왔다. 20대가 저무는 시기였고,긴 시간 여행을 가기 보단 안정감을 찾고 싶었다.그때,발로하는 마사지를 알게 …

벨리시마 2022-02-07 13:18:42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발리> (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발리>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를 꼽으라면, 고민하지 않고 발리를 선택할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하루하루가 행복했다. 쏟아져 내릴 것만 같은 까만 하늘의 별을 보며 밤을 보내고, 500여 마리의 긴 꼬리 원숭이들이 살고 있는 공원에서 울려 퍼지는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아침을 맞이했다.내 몸을 정화시킬 정도로 깨끗한 공기 덕분에 발리에 머무는 동안엔 비염 걱정 없이 살았다.가능하기만 하다면 발리에 눌러 앉아 평생을 그곳에서 생을 보내고 싶다…

벨리시마 2022-01-06 10:59:47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태국> (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태국>태국. 누군가에겐 2박3일의 짧은 여행지로 또 누군가에겐 제2의 삶을 위한 기회의 땅으로 생각하는 곳이다. 내게 태국은 나를 다시 일으켜 세워준 곳. 그 어느 곳보다 추억이 많은 곳이다.시작이 쉬운 만큼 포기도 쉬운 직업이 바로 테라피스트이다. 나 또한 쉽게 생각했지만, 2년차 만에 포기하고 싶어 질 정도로 힘들어 울면서 마사지를 했고, 끝내는 이 일을 그만두려고 했었다. 생각보다 빨리 들이닥친 슬럼프를 껴안고 지인의 조언으로 태국으로 향했다. 아무 생각 없이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

벨리시마 2021-11-05 14:39:56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일본 편> 일본에서 경험한 시아추 마사지(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일본 편> 일본에서 경험한 시아추 마사지​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근무하던 시절 그랜드 하얏트 도쿄 나고미 스파로 파견 근무를 갔었다. 출퇴근 전후 또는 쉬는 날엔 일본의 마사지와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했다. 일본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마사지 테라피 전문 서점이었다. 오직 마사지 테라피에 관련된 서적과 도구 그리고 DVD 영상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내가 이 부분에 관심이 많아 일본 테라피스트가 소개해 주고 함께 방문했었다. 지금은 한국에도 세계 여러 나라 마사지 …

벨리시마 2021-09-07 16:52:36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중국 편> 중국에서 경험한 테라피(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중국 편> 중국에서 경험한 테라피 과거에 비해 현대 사회에서의 미용업은 참 좋은 대우를 받고 있는 직종이라고 생각한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K-뷰티, 미용 고등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미용 과목 정교사, 미용을 전공한 석&박사와 교수 그리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향기로운 향을 맡으며 일을 할 수 있는 스파 테라피스트와 스파 매니저까지. 어느덧 미용은 하나의 학문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선 꽤 오랜 시간에 걸쳐 이루어진 것들이지만, 뭐랄까. 이렇게 되어야 할 숙명이라고나 할까. 마사지 테라피가…

벨리시마 2021-08-09 11:39:38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 <해외 진출편> 중국 베이징 산후조리원 내 스파 (칼럼 유승희)

오늘도 빛나는 테라피스트 이야기<해외 진출편> 중국 베이징 산후조리원 내 스파글 유승희어릴 적 내게는 나름대로의 계획이라는 것이 있었다. 간단히 말하자면 20대에는 돈을 모으기보다는 경험을. 30대에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나 또는 우리들의 공간(가게)을 만들어 즐겁게 돈을 벌자는 계획이었다.자칭 미니멀리스트라 부르며 소박하게 사는 나에게 이 꿈들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내 주제에 맞게 살아가면서 욕심내지 않고 그저, 차근차근 하나씩 밟아가면 되는 일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스스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 생각하기…

벨리시마 2021-07-15 18:11:02

pH를 알면, 피부 문제가 술술 풀린다 (칼럼 이태미)

pH를 알면,피부 문제가 술술 풀린다학창시절, 과학 시간에 리트머스 종이를 사용하여 용액의 pH를 측정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여러 종류의 용액들은 색상과 향이 비슷해 보일지라도 산도는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 그렇다면 피부의 pH는 어떨까. 이제 피부 관리도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내 피부의 pH와 특징을 알고 적절한 관리법을 찾도록 하자.글 이태미pH란pH(potential of Hydrogen ions)는 산성이나 알칼리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로써 수소 이온 농도의 지수이다. 0~14의 범위로 값을 측정하는데, 중성의 pH…

벨리시마 2021-03-31 14:30:45

말 잘하는 에스테티션이 고객을 사로잡는다 고객 상담 비법 A부터 Z까지 (칼럼 이태미)

말 잘하는 에스테티션이 고객을 사로잡는다고객 상담 비법 A부터 Z까지좋은 제품과 프로그램을 보유한 에스테티션은 너무도 많다. 그렇다면 어떠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까. 정답은 ‘말’이다. 아무리 좋은 테크닉을 가지고 있어도 고객과 상담을 잘하지 못한다면 숍 매출을 올리기 힘들다. 그렇다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전화 상담 비법, 대면 상담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글 이태미 전화 상담 비법 밝은 목소리와 적당한 대화 속도고객은 에스테티션의 말투나 태도가 불친절할 경우 그 숍에 방문하지 않는다. 타인과 직…

벨리시마 2021-02-03 17:11:31

2021년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을 알면 해답이 보인다(칼럼 이태미)

2021년 에스테틱,마케팅 전략을 알면해답이 보인다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에스테틱 업계는 위기를 맞이했다. 그렇지 않아도 레드오션인 이곳에서, 유례 없는 바이러스의 출현은 에스테틱 뿐 아니라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놓았다. 그리고 그 상황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렇다고 시국을 탓하며 영업에 손 놓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숍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알아야 매출이 보인다. 신규 확진자가 1000명에 육박하는 이 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21년 에스테틱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글 이태미좁은 선…

벨리시마 2021-01-11 15:31:29

겨울철 탈모, 이젠 OUT (칼럼 이태미)

날씨가 쌀쌀해짐에 따라 현대인들의 피부에는 여러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피부건조증으로 인한 각질, 가려움, 주름 등의 문제를 겪는 이들도 있지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은 유전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식습관의 변화와 생활패턴의 변화, 스트레스로 20대 때부터 탈모를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두피의 모공은 일반 피부보다 2~3배 넓기 때문에 작은 자극으로도 탈모가 생기기 쉽다. 머리카락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를 거치는데, 휴지기 때 머리카락은 60~80개 정도 빠진다. 하지만 …

벨리시마 2020-12-10 15:53:16

유튜브 채널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칼럼 고윤기)

유튜브 채널로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최근 유튜브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홍보대행사는 꼭 해야 한다고 설득하지만 가시적 효과를 확신할 수 없어 망설이는 에스테티션들이 많을 것이다. 유튜브는 화려하고 거창해야 할까. 한 명의 고객이 봤을 때 감동하는 동영상이 진짜 콘텐츠가 아닐까. 이번 칼럼을 보면서 유튜브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면 어떨까. 글 고윤기​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에는 거의 공식처럼 ‘나의 좌우명’이라는 항목이 들어간다. 좌우명은 자리 좌(座), 오른쪽 우(右), 새길 명(銘), 자리 오른쪽에 두고 마음에 새기던 술독…

벨리시마 2020-07-02 16:58:13

비만의 위험성 (칼럼 임상희)

비만의 위험성 비만을 방치하면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비만으로 인해 올 수 있는 몸의 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글 임상희 ​더운 여름. 옷만 벗는 게 아니라 두꺼운 피부옷을 벗어버리자. ▶ 비만이 병인 이유 ◀ 살이 찜으로 인해 올 수 있는 여러 가지 병이 있다. 당뇨, 심혈관계, 암 등이다. 그렇다면 흡연은 질병일까. 아닐까. 질병의 기준은 본인의 의지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문제인지 아닌지가 포인트다. 흡연은 본인 의지대로 금연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비만은 어떨까. 내 본인의 의지대로 체중을 감량을 한다…

벨리시마 2020-07-02 16:53:26

화장품 책임판매업이란 1편 (칼럼 폴리시인포)

화장품 책임판매업이란 1편   화장품 책임판매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됐다. 정부가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화장품 책임판매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은 매우 복잡하고 까다롭다. 세부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벨리시마는 화장품 책임판매업에 관한 정부의 규정을 차례대로 싣는다.  자료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 화장품 책임판매업자의 준수사항 ▷제품표준서, 품질관리기록서, 수입관리기록서 등을 작성·보관할 것 *제품표준서는 제품별로, 품질관리기록서/수…

벨리시마 2020-06-02 10:27:21

개인회생 이야기 (고윤기 칼럼)

개인회생 이야기   코로나19(COVID-19)로 대한민국 경제가 흔들리고 있다. 고객이 숍에 오길 두려워한다. 꾸준히 관리를 받았던 고객도 재티켓팅도 망설인다. 급격한 매출 저하로 숍 경영의 위기를 느꼈다면 한 번쯤 고민할 수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개인회생제도를 고려할 수 있다. 다시 숍의 봄날이 찾아줄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글 고윤기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람들이 소비하지 않는다. 필자가 머리를 손질하기 위해서 자주 가던 미용실에 들…

벨리시마 2020-06-02 10:15:5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