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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점 어벤저스가 왔다 영업직원이 없는 마르지아클리닉 홀리스떼의 비밀

벨리시마 2017-08-02 11:4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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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점을 운영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는 많다. 숍을 운영하는 에스테티션에게 전문점은 어떤 이미지일까. “꼭 해야 할 필요성을 못 느낀다. 비용 낭비인 것 같다”라고 말하는 원장이 있을 것이다. 전문점을 생각하면 ‘부담스러운 제품 구매’를 먼저 떠올리기 때문이다. 전문점 본래의 목적은 테라피와 고급 프로그램 전수를 통한 매출 향상인데 주객전도가 된 느낌이다. 이러한 선입견을 깨고 롱런하는 에스테틱 브랜드 전문점을 소개한다. 본사에 영업사원이 단 1명도 없는 전문점 시스템이 있다. 하양선 대표가 이끄는 마르지아클리닉의 전문점 ‘홀리스떼’를 만나보자.
 
자료제공 마르지아클리닉 ㈜하양선코스메틱
 
전문점을 선택하는 기준은 저마다 다르지만 공통점을 찾아보자. 활성성분이 뛰어난 화장품 라인을 구축한 브랜드, 역사가 길고 차별성이 있어 고객에게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브랜드를 먼저 고민하게 될 것이다. 인터넷을 검색해 정보를 얻는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전문점이 매출 향상에 유리한 것은 당연지사. ㈜하양선코스메틱이 대표적으로 수입하는 브랜드 마르지아클리닉이 고객에게 어필하기엔 유리하다.

㈜하양선코스메틱의 역사
우리나라 에스테틱 업계의 1세대이자 산증인인 하양선 테라피스트는 ‘㈜하양선코스메틱’을 운영하고 있다. ㈜하양선코스메틱은 유럽의 명품 홀리스틱 브랜드인 마르지아클리닉의 한국 대표수입사로 널리 명성을 떨치고 있다. 1985년 9평의 조그마한 화장품 코너에서 시작된 하양선 대표의 사업은 마르지아클리닉 전문점 홀리스떼를 운영할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하양선 대표는 마르지아클리닉 전문점인 ‘홀리스떼’를 운영하며 독특한 경영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숍 운영 전략, 마르지아클리닉 제품 유통, 테라피 교육까지 삼박자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 하양선 대표가 지난 32년 동안 현장에서 쌓은 경력과 노하우가 마르지아클리닉 제품의 우수성과 만났고 본사의 철저한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전국에 퍼지고 있다. “다시 태어나도 테라피스트의 삶을 선택하겠다”라는 하양선 대표의 강력한 의지가 점철된 결과다. 제품을 파는데 급급한 것이 아니라 테라피 교육을 통한 전문 테라피스트를 양성하는 것이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라고 생각하는 하양선 대표. 국내 에스테틱 업계의 대모로 불릴 정도록 열정적인 하양선 대표의 가르침은 마르지아클리닉 교육팀에서 실현하고 있다.
 
본사 교육팀이 보장하는 전문점
마르지아클리닉의 전문점 홀리스떼는 따로 영업팀을 꾸리지 않았다. 본사 교육팀 직원이 전문점을 일괄 관리한다. 제품을 많이 파는 것이 능사가 아님을 잘 알기 때문이다. 마르지아클리닉 제품과 접목한 하양선 대표의 독보적인 테크닉인 ‘트리사지’를 가르치는 교육을 중요시하는 방침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하양선 대표는 “제품 회사의 전문점 형태가 아니다. 홀리스틱 테라피를 수준 높게 제공하고자 본사 교육팀 직원 전원이 전문점을 관리한다”라며 “트리사지 테라피, 스파 컨설팅 등 총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마다 각기 다른 테크닉을 구사하는 이태리 마르지아클리닉 수석테라피스트가 개발한 테크닉을 사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르지아클리닉의 전문점 홀리스떼를 선택한 A원장은 “테라피스트로서 대선배인 하양선 대표가 이끌어주시고 교육사업부가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는 것 같다. 숍의 매출 향상을 위해 마치 자신의 일처럼 최선을 다하는 교육사업부 덕분에 요즘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전문점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가시적인 효과’가 떠오를 것이다. 숍에 들어오는 순간 신뢰가 가는 전문점 판넬과 수려한 제품 진열대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전문점이 할 수 있는 관리가 여기에서 끝일까. 전혀 아니다. 마르지아클리닉의 전문점 홀리스떼는 고객이 문을 열고 들어와서 관리를 다 받은 후 숍을 나갈 때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고객의 몸 상태에 따라 어떻게 응대하고 어떤 테라피를 서비스해야 하는지 현장 경험 중심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마르지아클리닉 윤서진 교육부장은 “홀리스떼 전문점에게 숍의 고객층에 따라 칼라 테라피, 갱년기 여성 테라피 등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다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세팅하고 있다. 숍 퀄리티 향상에 힘쓰고 있다”라며 “고객을 관리하는 교육으로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제품 판매에 급급하지 않고 에스테티션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홀리스떼 전문점을 선택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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